홈 /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예배영상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    예배영상    >    주일예배

주일예배

4월 7일 섬기는 자 (마가복음 10:42-45), 최정일 담임목사
2019-04-07 13:00:04
조회수   84

* 찬양과 경배 : 목마른 내 영혼,  약할때 강함 되시네 
* 기도: 김화관 장로 / 봉헌송:  나의 한숨을 바꾸셨네_ 최혜정 집사

오늘 성경 본문의 배경은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예루살렘을 향해 가시건 길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가시는 목적은 메시아로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고난당하시고 죽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수차례 주님의 수난과 죽음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자들은 이를 무시합니다. 오히려 예수님이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면 이스라엘의 왕이 될 것이라 기대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권좌에 앉으시면 ‘누가 예수님 가장 가까운 영광의 자리를 차지 할 것인가?’는 것이 제자들의 관심사였습니다. 오늘 말씀은 여전히 자신들의 이기적이고 세상적인 욕망을 실현하려는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 주시는 교훈입니다. 

1. 세상적인 욕망을 버리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언제부터인가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받고 천국 간다.’는 성경 말씀대신 ‘예수 믿으면 복을 받고, 건강해지고, 출세하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한국 교회 안에 널리 퍼졌습니다. 물론 예수 믿은 후 복을 받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성경 말씀에 기초한 기독교 핵심 복음이 아닙니다. 제자 가운데 야고보와 요한 형제가 예수님께 우리가 원하는 것을 만족시켜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들은 ‘주님이 왕이 되셔서 영광 받으실 때 우리 두 형제를 주님의 좌우편에 앉게 해 주십시오’ 라고 요구합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동기가 예수님 덕을 보고 세상적인 부귀영화를 취하는 것으로 변질되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중요한 것은 ‘예수를 믿는 진짜 동기가 무엇인가?’하는 것입니다. 야고보와 요한처럼 세상적인 욕망을 성취하기 위해 신앙생활을 하십니까? 아니면 나 같은 죄인 살리시고 구원해 주신 예수님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예수님을 믿고 따르고 계십니까? 동기가 순수하지 못한 신앙은 쉽게 넘어지고 맙니다. 우리 화명중앙교회 모든 성도들은 나를 구원하시고 자녀 삼으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님이 너무 좋아서 믿고, 예수님이 가신 고난의 길을 나도 따라가는 제자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길은 섬김의 길입니다. 
예수님은 오늘 성경에서 서로 상반된 두 가지 리더십을 말씀합니다. 하나는 세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권력 지향적 리더십입니다. 남보다 힘 있는 자리에 올라 많은 사람을 지배하는 리더십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종과 같은 섬김의 리더십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섬김의 리더십을 가르치고 몸소 본을 보이셨습니다. 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자신과 같이 섬기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셨을까요? ①참된 지도자는 섬김으로 세워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섬기고, 먼저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서, 섬김의 훈련이 되어야 주님이 기뻐하시는 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②섬기는 자만이 생명을 구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섬김을 받으려고 오신 것이 아니고 도리어 죄인인 우리를 섬기려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참된 지도자는 챙기는 사람이 아니라 주는 사람이라고 하십니다. 생명을 구하는 참된 전도자는 희생할 줄 알고 섬기는 자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생명을 구하는 사명을 받고 부르심을 받은 제자들이 여전히 영광 받는 자리를 탐하자, 그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나와 같이 고난의 십자가를 지지 않고서는 생명을 구원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없다.’ 천하보다 더 귀한 영혼이 구원받는 역사가 우리 목장, 기관, 교회를 통해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내가 희생하므로 생명을 살리는, 십자가를 경험하는 신실한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우리 가운데 많이 일어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최경란 2019-04-07 15:20:43
섬김의 마음. 예수님의 마음을 따라 살게 하소서.
김정자 2019-04-07 20:02:07
왜 예수를 믿는지에 대한 질문에 많은 도전을 받으며 섬김의 리더십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말씀이었습니다!
주바라기 2019-04-09 19:53:47
섬김의 리더십, 은혜의 메세지 감사합니다
김현숙 2019-04-10 10:56:30
아멘
임경근 2019-04-13 15:37:06
대한민국 교계의 지도자들이 예수님의 섬김의본을 받아 다시 한번 변화되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