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중앙교회
Untitled Document
 
 
 
   
home
align="absmiddle"
sitmap admin
   
 
 
 
  main_intro
 
 
 
  quick_link

♣ 주일예배말씀영상(최정일담임목사님 메세지) Jeong-il choi Pastor Message


 1월 27일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라 (삼상 2:27-35)

2019-01-27 12:56:08, Hit : 87

작성자 : 최정일목사




1월 27일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라 (삼상 2:27-35)

사람들은 모두 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원합니다. 아무도 실패로 끝나는 인생을 원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을까요? 오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맺고, 바른 신앙을 가져야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무엘상 2장을 읽어보면, 당시 이스라엘 최고 지도자 엘리의 가문과 평범한 가정이었던 사무엘(한나) 가문을 서로 대조합니다. 엘리 가문은 저주를 받아 몰락하고, 사무엘 가문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크게 흥합니다. 이러한 사실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1.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하나님에 대한 태도에 좌우됩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중하게 여기고 귀하게 여기면 하나님도 그를 귀하게 여겨 축복해 주시지만, 반대로 하나님을 멸시하면 하나님도 그를 멸시하고 저주하십니다. 이것은 변함없는 진리요 하나님의 법칙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양쪽 가문의 비교를 통하여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가 개인과 가문의 운명을 극과 극으로 갈라놓았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성공적인 인생, 하나님의 축복을 계속해서 받는 가문이 되시기를 원하십니까? 하나님을 대하는 태도를 올바르게 가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면, 하나님도 우리를 존중히 여기며 축복해 주실 줄 믿습니다.

2. 예배를 귀하게 여기는 것이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것일까요? 모든 삶 가운데 예배를 최우선으로 삼는 자가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자입니다. 예배는 우리가 살아가는 목적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과 우리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을 찬송하고 예배하도록 지으셨습니다(사 43:21). 뿐만 아니라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도 구원의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사무엘의 가문은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을 높이고 존중히 여김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습니다. 그들이 사는 라마에서 성소가 있는 실로까지는 수십 킬로미터의 머나먼 거리였으나, 매년 절가와 중요한 제사 때마다 빠짐없이 하나님께 나아가 예배드렸습니다. 이런 예배자의 가문을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줄 믿습니다. 예배에 성공하는 자가 반드시 인생에 성공하는 자가 됩니다. 우리가 먼저 참된 예배자가 되고, 우리 자녀들도 참된 예배자가 되도록 가르치면 하나님께서 이런 우리를 귀히 보시고 반드시 축복해 주실 줄 믿습니다.

3. 말씀을 귀하게 여기는 것이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곁으로 드러나는 태도를 보면 그가 하나님을 어떻게 대하는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즉, 말씀이 주어졌을 때 어떤 태도를 가지냐를 보면 하나님에 대한 태도를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위하게 여기는 사람은 말씀을 귀하게 여깁니다. 하나님을 귀하게 여기지 않는 사람은 말씀도 귀하게 여기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존중히 여기는 사무엘과 그 가문을 축복해 주셨습니다. 여러분, 말씀에 대한 태도가 인생을 좌우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반드시 말씀을 사랑합니다. 말씀을 존중히 여기고 말씀 안에 거듭난 사람은 절대로 잘못되려야 잘못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의 인생 성패가 주의 손안에 있기에,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신앙의 유산을 물려주는,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자의 축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선복
아멘! 사무엘의 가정처럼
언제 어디서든 하나님의 존중하는 우리의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2019-01-28
14:04:47

수정  
김정자
보약과도 같은 귀한 하나님의 말씀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존중하는 가정되기를 소망합니다. 2019-01-28
20:31:53

수정  
이미진
두려운?마음으로말씀받고
하나님존중하고
말씀대로살기에
더~~힘써보며
감사합니다^♡^
2019-01-30
06:53:41

수정  
최경란
자신을 돌아보며 바른 예배로 나아가길 다짐합니다. 2019-02-01
12:11:17

수정  

2월 3일 내가 복을 주리라 (민 6:22-27) [3]
1월 20일 보물은 하늘에 (마 6:19-24) [5]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또미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