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예배영상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    예배영상    >    특별집회

특별집회

가상칠언⑤내가 목마르다(요19:28)
2019-04-21 01:02:46
주바라기
조회수   87

5일차 4/19(금), 6-7여전도회 특송
가상칠언⑤내가 목마르다(요19:28)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하사 이르시되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요19:28)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하신 가상칠언중, 5번째 말씀입니다.
“내가 목마르다”,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뜨거운 여름 군대에서 훈련받으며 목이 말라 갈증을 느껴 본 남자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스라엘 출애굽 과정에서 하나님은 밤에는 불기둥으로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그 여정을 인도하셨습니다.
뜨거운 태양으로 고통이 따르고 너무나 목이 말랐기 때문입니다. 목이 마름은 참기 어려운 고통임이 분명합니다.

 

십자가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분석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는 과정 중 언제가 가장 고통스러우셨을까?
그들 또한 목마름의 고통이 가장 크지 않았을까 이야기합니다.
십자가에 달리시고 6시간이 지나 완전 탈진한 상태에서, 예수님께서 “내가 목마르다” 고통중에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여러분, 예수님께서 단지 육체적으로 목이 말랐기 때문에 이 말씀을 하셨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곳에는 다음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첫째, 스스로 택하신 대속의 고통입니다. 십자가의 고통을 피할 수 있었지만, 대속의 길을 택하셨습니다.
이는 28절 “모든 일이 이미 이루어진 줄을 아시고 성경을 응하게 하려” 구약에서 말씀한 예언을 성취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끝까지 고통을 이겨내신 것입니다.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요6:38)”.
그 뜻을 이루기 위해 뜨거운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우리가 당해야 할 지옥과 같은 고통을 주님께서 대신 지신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에 지옥에 떨어진 부자는 너무나 고통스러워 하며
천국에 있는 나사로에게 물 한방울 찍어 줄것을 부탁했지만 허락받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마9:48 지옥에 대해서도 분명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예수님 안에 길이 있습니다.
계시록 7:16에 예수님과 함께 할 때 다시는 목마르지 아니하고, 영원히 생명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목마름이 지금도 계속되며 이는 생명을 구원하고자 하는 뜨거운 갈망입니다.
성경본문에 “십자가형을 당하는 자에게는 신포도주를 적셔 입에 갖다 주는 것이 배려”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이를 거절하셨습니다(마27장). 내가 목마르다,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고자 하는 갈망이 느껴집니다.
주님은 타락한 수가성 여인에게도 목마름을 해결해 주시고자 다가가 말씀하시고, 생수를 주시기를 원하셨습니다.
예수님 자신이 생수이기 때문입니다. 한 영혼이라도 더 사랑하시고 구원하시길 원하신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골1:24)” 고백하였습니다.

 

여러분! “내가 목마르다” 갈보리 언덕에서 십자가에 달려 고통 당하시는 주님의 모습을 바라보며,
그것이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한 것이었음을 기억하고,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시기를 갈망하셨던 주님의 뜻을 생각하며
복음 전도자로서의 사명을 갖고 살아가는 모두가 되시길 주님의 이름을 축원합니다.

댓글

주바라기 2019-04-22 20:18:52
내가 목마르다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