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예배영상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    예배영상    >    주일예배

주일예배

12월 27일 "심은대로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7-10), 최정일 담임목사
2020-12-27 10:20:34
이승훈
조회수   65

창조주 하나님께서 지으신 자연세계 속에 만드신 법칙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심고 거두는 법칙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창8:22에서 심음과 거둠의 법칙이 유효할 것을 선언하셨습니다. 이 법칙은 우리 인생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모습은 우리가 씨를 뿌리고 가꾼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우리가 어ㄸ너 삶을 사느냐 하는 것이 내일과 미래의 삶을 좌우하고 결정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읽은 본문은 심음과 거둠의 법칙을 우리에게 교훈해주고 있습니다.

1. 심은대로 거두게 된다(7).

하나님은 우리가 심은 그대로 거두게 하십니다. 심는 대로 거둔다는 것은 ‘심어야만’ 거둘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심지 않고 거두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는 심음과 거둠의 법칙을 무시하고 하나님을 조롱하는 자로서 죄를 범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심지 않고 거두려하는 자를 기뻐하지 않습니다(잠13:4). 게으른 사람은 큰 소원을 가지고 있어도 얻을 수 없지만, 부지런히 땀 흘려 심는 자는 마음에 소원하는 것을 풍족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인간의 노력으로 다 잘되고 형통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시127:1). 하나님께서 세우시지 않으면 어떤 것도 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있어야 하빈다. 예수님께서는 달란트 비유를 하셨는데, 다섯 달란트받은 종과 두 달란트 받은 종은 열심히 일해서 각 갑절이나 남겼습니다. 주인은 그들에게 적은 일에 충성하였음을 칭찬했지만, 한 달란트 받은 종은 일하지도 심지도 않음으로 주인에게 책망만 받습니다. 땀 흘려 심으면 30, 60, 100배, 그 이상을 거두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심지 않고 거둘 수 없습니다. 심은 그대로 거둔다는 법칙을 잊지말고 열심히 심어 심은대로 거두는 여러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성령을 위하여 심은 자가 되리라(8).

육체를 위하여 심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는 죄악된 본성을 기쁘게 하기 위해 심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체는 ‘죄악된 본성’을 의미하는데, 곧,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육체 안에 있는 욕심을 따라 살고 싶어하는 죄악된 본성대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갈5:19-21을에는 육체를 위해 심는 것을 육체의 일이라고 합니다. 육체를 위해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둔다고 합니다. 썩어지는 것은 거둘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허무와 멸망을 거두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령을 위하여 심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이는 성령 곧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을 이루며 사는 것입니다. 성령이 내 안에 거하시는데, 그분이 하시는 일은 말씀을 읽고 들을 때 하나님의 뜻을 깨우쳐주시고 이끌어주시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갈 때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따라가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그러나 우리 육체에는 육체의 욕심이 있습니다. 육체의 욕심을 따라 살도록 우리를 유혹합니다. 그러나 성령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면 육신의 욕심을 따라 사는 것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육신의 욕심에 따라 살아가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것이 약해지고 소멸됩니다. 이 가운데 하나님을 경외하는 성도로서 성령을 위해 부지런히 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대로 열심히 사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령을 위하여 심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삶을 말하는 것일까요?

①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심는 것입니다. 욥 36:11처럼 말씀에 순종함으로 성령을 위해 심으면 형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사는 축복을 거두게 될 줄 믿습니다.

② 기도를 심는 것입니다. 기도를 많이 심으면 하나님의 응답을 거두게 될 줄로 믿습니다

③ 헌신을 심는 것입니다. 헌신을 심으면 천국에서 영원히 누릴 상급을 거두게 됩니다. 성령을 위해 심는 것은 적게 심으면 적게 거두고 많이 심으면 많이 거두게 됩니다. 그러므로 남은 인생 살아가면서 말씀 순종하는 것과 기도와 헌신을 많이 심으시기 바랍니다.

3. 때가 되면 거둔다(9).

인생의 심고 거두는 법칙도 오랜 인내가 필요합니다. 기다리다가 지칠 때도 있고, 시련과 고난이 닥쳐와도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거두게 됩니다. 언제? ‘때가 이르면’ 우리들은 지금 당장 즉시 빨리 거두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재촉에 응답하지 않고, 약속을 지키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믿고, 거두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기도를 심는 것을 두고 생각해볼 때, 한번 기도하면 척 들어주시고, 기도할 때마다 즉시 응답해주시면 얼마나 좋을까요? 기도 응답도 기다려야 합니다.

시편126:6 성령을 위해 루며 씨를 뿌리는 것은 힘듭니다. 고난과 역경과 핍박 속에서 계속 심고 기다리다보면 기쁨으로 거두게 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심고 거두는 것이 인생인데 지금까지 무엇을 그토록 열심히 심고 살아오셨습니까? 심는대로 거둡니다. 육체를 위하여 심지 말고, 성령을 위하여 심어야 축복과 영생을 거두게 됩니다. 인내하고 기다려야 하나님의 때에 가장 좋은 것으로 거두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자신을 위해, 우리 자녀손들을 위해, 할 수 있으면 이웃과 교회를 위해, 국가를 위해, 열심히 땀흘려 심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면 분명히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위해 계획하시고 복된 미래와 저 천국 가서 영원히 누릴 생명과 상급을 거두게 될 줄 믿습니다 -아멘

댓글

주바라기 2020-12-27 19:24:32
코로나 정국가운데도 한해 동안 주님의 몸된 교회를 통해 예배 드릴 수 있게 하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