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예배영상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    예배영상    >    주일예배

주일예배

10월 6일 말씀의 은혜를 받는 자세 (사도행전 10:24-35), 최정일 담임목사
2019-10-06 14:13:44
박영찬
조회수   49

여러분은 예배 시간마다 주시는 말씀으로 은혜를 받고 있습니까? 말씀의 은혜는 우리가 말씀을 어떻게 받느냐, 말씀을 받는 태도와 직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을 받는 자세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오늘 본문의 고넬료와 그 집에 모인 사람들을 통해, 그들이 어떻게 말씀의 은혜를 받게 되었는지 살펴보기 바랍니다. 말씀의 은혜를 받으려면, 

1. 말씀을 사모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다’는 단어의 원어 뜻은 단순히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큰 기대를 가지고 갈망하며 기다린다는 말입니다. 은혜는 기대하는 자가 받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올 때, 하나님께서 은혜주실 것을 기대해야 합니다. 목마른 사슴이 시냇물을 찾아 헤매듯, 은혜를 사모하고 하나님 만나기를 갈망하는 마음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고넬료는 혼자서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그는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모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고넬료는 하나님의 은혜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그 은혜를 나누길 원했습니다. 우리 주변에 예수 믿고 구원 받아야 할 사람들이 많습니다. 고넬료의 마음을 우리 모두가 본받아야 합니다. 말씀의 은혜를 사모하되 혼자서 기다린 것이 아니라 친척과 친구들을 초청해서 기다린 고넬료처럼 다가오는 11월 3일 새생명 전도축제에 하나님의 은혜가 꼭 필요한 영혼들을 초청해 올 수 있는 그런 마음을 성령께서 우리에게 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말씀을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 왔을 때, 고넬료는 베드로 앞에 엎드려 절을 합니다. 왜 고넬료는 절을 했을까요? 베드로의 신분이 대단해서도 아니고, 예수님의 제자로 유명했기 때문도 아닙니다. 절한 이유는 베드로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왔기 때문입니다. 베드로가 하나님이 나에게 주시는 말씀을 전하는 자이기에, 고넬료는 베드로를 말씀의 메신저로서 귀하게 대합니다. 베드로는 고넬료의 절을 받고 어떻게 반응합니까? 베드로는 고넬료가 절하는 것을 보고 즐기거나 우쭐대지 않습니다. 베드로는 자신을 보통사람이라 말합니다. 아무리 사람들이 존경하고 환호하더라도 ‘나는 하나님의 종이다’는 사실을 망각해서는 안 됩니다. 말씀의 은혜를 사모하는 자는 말씀이 너무나 귀하기에 그 말씀을 전하는 자도 귀하여 대해야 하며, 말씀을 전하는 자도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무익한 종인 줄 알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 드리는 겸손한 종의 모습을 끝까지 지켜야 합니다. 

3.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야 합니다. 
33절에서 고넬료는 놀라운 고백을 합니다. ‘이제 우리는 주께서 당신에게 명하신 모든 것을 듣고자하여 다 하나님 앞에 있나이다.’ 고넬료는 베드로의 입으로 선포되는 말씀을 사람의 말로 듣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베드로가 아닌 하나님 앞에 있다고 고백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넬료는 ‘모든 말씀’을 듣기 원했습니다. 오늘날 말씀을 편식하는 성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넬료는 자기가 원하든지 원하지 않든지 주님께서 주시는 말씀이면 무엇이든 ‘아멘’으로 받아 순종한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 여러분, 이것이 굉장히 중요한 말씀을 받는 자세입니다. 오늘 우리는 어떤 자세로 말씀을 받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오늘도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십니다. 우리 화명중앙교회 모든 성도들이 고넬료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귀하게 여기고 사모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영적 성장이 계속되고, 말씀이 우리 가운데서 능력으로 역사하는 것을 눈으로 보고 경험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봉문정 2019-10-08 11:54:57
주님 주신 모든 말씀에 아멘으로 순종하길 원합니다~^^
주바라기 2019-10-09 17:57:39
아멘! 주의 말씀을 늘 사모하며 듣고, 묵상하고, 실천하는 신앙이 되길 원합니다.
김정자 2019-10-13 11:53:38
더욱 하나님 알기를 즐거워 하고, 만나는 시간을 사모하며 말씀을 묵상하는 자녀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