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예배영상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

   >    예배영상    >    주일예배

주일예배

7월 7일 그 아홉은 어디에 있느냐? (누가복음 17장 11-19절), 최정일 담임목사
2019-07-09 13:17:27
박영찬
조회수   44

구약성경을 보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1년에 두 번 감사절, 맥추절과 수장절을 꼭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날 교회는 이 감사절을 따라서 1년에 두 번 맥추감사절과 추수감사절을 지킵니다. 도시에 사는 우리는 농사를 짓지 않지만, 우리의 모든 삶에 은혜 베푸시는 하나님을 기억하여 감사절을 지켜야 합니다.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후 4:15)’ 말씀합니다. 즉, 우리가 감사 생활을 하면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고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더하여지고 넘친다는 말씀입니다. 오늘 읽은 말씀도 하나님께 진정으로 감사하는 자에게 더 큰 은혜와 축복이 이어지고 더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수님께서 10명의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치유하신 사건을 통하여 우리가 깨달아야 할 감사와 관련된 교훈은 무엇일까요? 

1. 감사할 줄 모르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예수님께서 한 마을에 들어가셨을 때, 10명의 나병환자가 예수님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멀리서서 큰 소리로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애원하며 절박한 심정으로 부르짖었습니다. 예수님은 그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긍휼히 여기셔서 ‘가서 제사장들에게 너희 몸을 보이라’ 응답하셨습니다. 아직 병이 낫지 않은 상태인데도, 그들은 순종하여 제사장에게 갔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순종했을 때 치유의 기적이 나타났습니다. 그들 모두 육신적으로 치유를 받았으나, 다음이 중요합니다. 그 가운데 오직 1명만 되돌아와서 예수님께 엎드려 감사를 드렸습니다. 공교롭게도 그는 사마리아인이었습니다. 즉 예수님께 돌아와 감사하지 않았던 9명은 모두 유대인이었다는 뜻입니다. 정통 유대인이라고 자랑하고 우쭐대도, 그들에게 감사하는 신앙은 없었습니다. 이를 보면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않은 것이 부패한 사람의 본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감사를 잃어버린 타락한 시대를 따라가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여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참된 예배자 되기를 축원합니다. 
2. 감사하면 더 큰 감사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겨우 한 명만 돌아와 감사하는 것을 너무나 안타깝게 여기셨습니다. 그리하여 돌아와 감사하는 사마리아인에게만 놀라운 축복을 주셨습니다.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19절)’ 9명은 육신적으로는 치유되었을지 몰라도 그것보다 더 귀한 이 축복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감사할 줄 모르는 자들은 육신의 회복으로 끝나버렸지만, 반면에 돌아와 감사드린 사마리아 사람은 구원과 영생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 엎드려 감사하는 자는 더 큰 은혜와 축복으로 이어지게 되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인생이 감사가 더 큰 축복으로 계속하여 이어지는 날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3. 감사의 신앙을 가르쳐 자녀들로 복을 받게 합시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감사는 신앙생활의 꽃입니다. 항상 감사를 생활화해야 합니다. 어떻게 감사를 할까요?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요 바램입니다. 형통 할 때도 감사하고, 고난 가운데도 감사하고,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입니다. 우리가 우리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가장 귀한 것은 신앙의 유산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풍성한 복을 누릴 수 있도록 범사에 감사하는 생활을 본보이고 가르치는 믿음의 부모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 자신과 자녀들이 감사하는 신앙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점검해봅시다. 감사를 잃어버린 9명이 되지 말고, 감사가 생활화되고 범사에 감사하므로 감사의 제목이 넘치도록 복을 받은 여러분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주바라기 2019-07-14 17:04:46
상반기 동안도 부어 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김정자 2019-07-14 17:11:03
피난처와 도움되어 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삶되게 하소서~~
봉문정 2019-07-14 21:01:06
감사함으로 더욱 감사함이 넘치는 주의 자녀들 되길 원합니다~~^^